중형펌프차량 PT0 장치 분해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동원리는
1. 운전석에서 PTO스위치를 작동하면
2. 좌측에 있는 중간기어가 하부에 연결된 주메인샤프트 기어와 연결되어 PTO 장치가 구동된다.
3. 좌측에 있는 상부기어(소방펌프와 죠인트로 연결됨)와 중간기어는 항상 연결되어있다가
4. PTO스위치를 작동하면 좌측에 있는 중간기어가 안쪽으로 이동하면서 하부에 있는 주기어와
연결되어 소방펌프가 구동됩니다..
우측에 있는 동배관은 소방펌프 구동시 PTO장치에 많은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열을 냉각하기 위해서
소방펌프 조작판넬에 있는 냉각수밸브를 열어주면 냉각수가 순환되면서 냉각시켜 주는데
일부는 우측에 있는 T형구조 부분 하부로 배출되고 나머지는 엔진, 라지에다, 보조방열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출처 : 아시아나라
글쓴이 : 하늘창 원글보기
메모 :
'소방차 정 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자동양수장치,진공펌프,펌프이상현상,동력전달구조 (0) | 2010.03.16 |
---|---|
[스크랩] 탑 올리고내리기,압력스위치구조, (0) | 2010.03.16 |
고가, 굴절 사다리소방차 구조 (0) | 2010.03.10 |
폼 혼합장치의 수리 (0) | 2010.03.06 |
고가 사다리 소방차 만드는 과정 ... (0) | 2010.03.04 |